통계로 보는 부천,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
행정규제개혁 게시판 내용보기
(산업통상자원부) ’18.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9.4% 증가
담당부서예산법무과전화번호작성일2018-10-23

’18.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9.4% 증가

- 오프라인 부문 5.4% 증가, 온라인 부문 17.0% 증가 -

 

 

< 매출 동향 조사 대상>

 

 

 

오프라인 유통업체(13)

대형마트(3)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3)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편의점(3) : 씨유(CU), 지에스(GS)25,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SSM(4)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지에스(GS)슈퍼,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유통업체(13)

온라인판매중개(4) :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온라인판매(9) : 이마트, 신세계, 에이케이(AK),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마트몰, 위메프, 티몬

1. 전체 매출 동향

 

2018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5.4%)온라인 부문(17.0%)모두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9.4%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7

’18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전 체

6.9

7.2

6.3

7.2

3.6

4.3

8.4

3.0

9.4

8.1

0.7

14.0

9.4

오프라인

4.4

3.6

2.5

4.2

3.2

0.4

2.6

2.5

5.4

4.2

9.2

15.1

5.4

온라인

12.3

15.4

15.2

13.6

4.4

13.1

22.8

4.2

16.7

16.0

21.6

12.1

17.0

 

(오프라인 매출)편의점을 중심으로 모든 업태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매출5.4% 증가

 

(온라인 매출)온라인 각 부문 매출이 견조한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전체 매출17.0% 증가

 

(상품군별 매출)서비스/기타(24.5%), 가전/문화(19.3%)부문의 매출크게 증가한 가운데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

 

<’183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9.3

1.0

1.1

7.0

9.0

24.5

11.4

 

(구매건수구매단가)기업형수퍼마켓(SSM)*을 제외한 모든 업태구매건수증가했으며, 구매단가모든 업태증가

 

* SSM 구매건수는 ’17.1월 이후 지속적으로 전년동기 대비 감소하는 경향(’17.3, 5월만 증가)

 

<’183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4.5

0.4

0.5

6.3

2.3

구매단가

0.8

0.6

4.9

6.7

2.3

 

 

(업태별 매출비중)매출이 크게 성장편의점온라인 부문비중증가한 가운데, 나머지 업태비중소폭축소

 

첨부파일0427 (30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0427 (30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목록보기
다음글
(산업통신자원부) ’18.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
이전글
(관세청) 2018년 4월 수출입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