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부천,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
행정규제개혁 게시판 내용보기
(산업통신자원부) ’18.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
담당부서예산법무과전화번호작성일2018-10-23

’18.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

- 오프라인 부문 1.0% 증가, 온라인 부문 15.9% 증가 -

 

1. 전체 매출 동향

 

2018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1.0%)온라인 부문(15.9%)모두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6.3%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7

’18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전 체

7.2

6.3

7.2

3.6

4.3

8.4

3.0

9.4

8.1

0.7

14.0

9.4

6.3

오프라인

3.6

2.5

4.2

3.2

0.4

2.6

2.5

5.4

4.2

9.2

15.1

5.4

1.0

온라인

15.4

15.2

13.6

4.4

13.1

22.8

4.2

16.7

16.0

21.6

12.1

17.0

15.9

 

(오프라인 매출)대형마트·백화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으나,편의점기업형수퍼마켓(SSM)매출증가하며전체 매출1.0% 증가

 

(온라인 매출)온라인각 부문 매출이 견조한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전체 매출15.9% 증가

 

(상품군별 매출) 가전/문화(19.3%)부문의 매출크게 증가한 가운데패션/잡화(2.6%)아동/스포츠(2.9%)부문을 제외한 거의 모든상품군의 매출이 증가

 

<’184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6.8

2.6

2.9

5.8

7.0

14.3

11.1

 

(구매건수구매단가)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업태구매건수감소하였으며, 구매단가모든 업태증가

 

<’184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1.4

5.1

2.6

3.2

2.9

구매단가

0.4

0.6

2.5

6.6

3.3

 

(업태별 매출비중)매출이 크게 성장편의점온라인 부문비중증가한 가운데, 나머지 업태비중소폭축소

 

첨부파일0529 (31일조간) 유통통물류과, '18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0529 (31일조간) 유통통물류과, '18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목록보기
다음글
(산업통상자원부) 2018년 3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 191.4억불, 수입...
이전글
(산업통상자원부) ’18.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9.4%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