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부천,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
행정규제개혁 게시판 내용보기
(산업통상자원부) ’18.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7% 증가
담당부서예산법무과전화번호작성일2018-10-24
1. 전체 매출 동향

 

 

 

□ 2018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1.2%)과 온라인 부문(17.2%) 모두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이 6.7%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7년
 
’18년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전 체
 
6.3
 
7.2
 
3.6
 
4.3
 
8.4
 
3.0
 
9.4
 
8.1
 
0.7
 
14.0
 
9.4
 
6.3
 
6.7
 
오프라인
 
2.5
 
4.2
 
3.2
 
0.4
 
2.6
 
2.5
 
5.4
 
4.2
 
△9.2
 
15.1
 
5.4
 
1.0
 
1.2
 
온라인
 
15.2
 
13.6
 
4.4
 
13.1
 
22.8
 
4.2
 
16.7
 
16.0
 
21.6
 
12.1
 
17.0
 
15.9
 
17.2

 

 

 

ㅇ (오프라인 매출) 대형마트·기업형수퍼마켓(SSM)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편의점·백화점의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1.2% 증가

 

 

 

ㅇ (온라인 매출) 온라인 각 부문 매출이 견조한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전체 매출이 17.2% 증가

 

 

 

□ (상품군별 매출) 서비스/기타(17.8%) 부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패션/잡화(△0.6%)부문을 제외한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

 

 

 

<’18년 5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1.0
 
△0.6
 
1.1
 
5.5
 
6.3
 
17.8
 
15.7

 

 

 

 

 

□ (구매건수·구매단가) 전년대비 잦은 강수*로 인해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업태의 구매건수가 감소한 반면, 구매단가는 모든 업태가 증가

 

 

 

* (’17.5월) 전국 강수량 28.5mm → (’18.5월) 전국 강수량 123.7mm

 

 

 

<’18년 5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0.0
 
△5.7
 
△3.1
 
1.6
 
△4.9
 
구매단가
 
1.3
 
1.2
 
5.1
 
7.3
 
3.8

 

 

 

□ (업태별 매출비중) 매출이 크게 성장한 편의점과 온라인 부문의 비중이 증가한 가운데,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

 

 

 

첨부파일0627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0627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목록보기
다음글
(기상청) 2018년 5월 기상특성 (잦은 날씨 변화와 중부지방 호우)
이전글
(산업통상자원부) 2018년 5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 185.7억불,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