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부천,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
행정규제개혁 게시판 내용보기
(산업통상자원부) ‘18.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
담당부서예산법무과전화번호작성일2018-10-26
‘18.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2.9%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3.3% 증가 -
  
 

 

< 매출 동향 조사 대상>

 

 

 

오프라인 유통업체(13개 회사)

백화점(3개 회사)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3개 회사)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편의점(3개 회사) : 씨유(CU), 지에스25(GS 25),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기업형수퍼마켓(SSM, 4개 회사)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지에스(GS),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유통업체(13개 회사)

온라인판매중개(4개 회사) :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온라인판매(9개 회사) : 이마트, 신세계, AK,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마트몰, 위메프, 티몬

 

1. 전체 매출 동향

 

2018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 부문(2.9%)온라인 부문(13.3%)모두 성장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6.5%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7

’18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전 체

4.3

8.4

3.0

9.4

8.1

0.7

14.0

9.4

6.3

6.7

8.1

7.8

6.5

오프라인

0.4

2.6

2.5

5.4

4.2

9.2

15.1

5.4

1.0

1.2

4.8

2.3

2.9

온라인

13.1

22.8

4.2

16.7

16.0

21.6

12.1

17.0

15.9

17.2

14.0

17.8

13.3

 

(오프라인 매출)매출 감소세대형마트*를 제외한 편의점SSM 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전체 오프라인부문 매출은 증가

 

* (’18.4)4.5%, (’18.5)4.5%, (’18.6)0.2%, (’18.7)2.5%

 

(온라인 매출) 대다수 상품군*매출이 전년동기 대비성장한 가운데,전체 온라인매출은 증가

 

* 식품(32.7%)서비스(14.0%) 등 패션(1.0%)아동(1.1%)을 제외한 모든 상품군

 

(상품군별 매출)서비스(11.8%)가전/전자부문(10.1%)성장중심으로 패션/잡화부문(0.8%)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군 매출증가

 

<’188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0.1

0.8

0.8

9.1

0.4

11.8

11.8

 

(구매건수구매단가)편의점의 영향으로 전체 구매건수소폭 증가하였으며, 모든 업태에서구매단가증가

   

* 대형마트SSM’18.4월 이후 구매건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

 

<’188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4

1.8

0.6

3.6

1.1

구매단가

0.5

0.7

1.7

4.7

5.7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전년동기 대비 매출크게 증가온라인편의점 부문비중확대되고,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비롯한 나머지업태비중소폭

첨부파일0928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0928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목록보기
다음글
(기상청) 2018년 8월 기상특성
이전글
(산업통상자원부) 8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 201.9억 달러, 수입 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