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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기획보도]2021년 및 2022년 가구특성별 소비자물가 작성결과
담당부서예산법무과전화번호작성일2023-06-02

□ 2021년 소비자물가 등락률은 39세이하 가구가 2.0%로 가장 낮고, 60세이상 가구가 3.1%로 가장 높음
  o 1인(2.3%), 39세이하(2.0%), 근로자(2.4%), 소득상위(2.4%), 지출상위(2.3%) 가구가 전체가구 2.5%보다 낮고

  o 2인이상(2.6%), 60세이상(3.1%), 근로자외(2.7%), 소득하위(2.7%), 지출하위(2.8%), 지출중위(2.6%) 가구는 전체가구 2.5%보다 높음


□ 2022년 소비자물가 등락률은 1인 및 지출상위 가구가 4.8%로 가장 낮고, 60세이상 및 지출중위 가구가 5.3%로 가장 높음
  o 1인(4.8%), 39세이하(4.9%), 근로자(5.0%), 소득상위(5.0%), 지출상위(4.8%) 가구가 전체가구 5.1%보다 낮고

  o 60세이상(5.3%), 근로자외(5.2%), 소득중위(5.2%), 지출중위(5.3%) 가구는 전체가구 5.1%보다 높음

첨부파일2021년+및+2022년+가구특성별+소비자물가+작성결과+기획보도자료.hwp2021년+및+2022년+가구특성별+소비자물가+작성결과+기획보도자료.pdf(통계표)+2021+및+2022년+가구특성별+소비자물가+작성+결과.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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