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 3,90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5.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2,730억원으로 21.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7%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6.8%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69.3%), 화장품(25.4%), 음·식료품(19.1%)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26.6%), 아동·유아용품(-23.2%), 가전·전자·통신기기(-7.5%)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5.4%, 전문몰 15.8%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0.7%, 전문몰은 5.3%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9.0%, 온·오프라인병행몰 9.0%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2.5%, 온·오프라인병행몰 1.9% 각각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