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부천,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
행정규제개혁 게시판 내용보기
통계로 찾은 블루슈머 7
담당부서관리자구분기타통계동향작성일2008-05-02


"통계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고 합니다

기업에서는 시장환경 및 사회적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의 변화,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따른 시장의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찾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통계청에서는 각종 국가통계를 분석하여 경쟁이 없는 시장의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 7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

(국가통계에서 찾은 블루슈머 7가지)

▶ 블루슈머 1 : 외동이 황금시대(Gold Kids)
- 외동이들을 위한 차별화, 고급화 서비스 및 상품
예) 어린이 전용 펀드 상품, 헬스 전문기구점, 미용실, 감성 놀이 학교

▶ 블루슈머 2 : ‘부자처럼’ 2030(Almost Rich)
- 2030 명품 소비층을 위한 매스티지 상품 및 서비스
예) 실속형 수입차, 매스티지 상품

▶ 블루슈머 3 :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 장년층에게 젊은 감성과 문화를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예)미용성형, 두뇌게임, 실버여행, 오페라

▶ 블루슈머 4 : 新 부부시대(Married Romance)
- 부부만의 추억과 실용을 강조한 상품과 서비스
예)리마인드 웨딩상품, 부부전용 금융상품

▶ 블루슈머 5 : 요리하는 남편, 아이 보는 아빠(At Home Dad) - 남성 전업주부의 편의를 위한 상품
예)홈메이드 이유식기, 아이 울음 분석기, 남성 전용 기저귀 가방, 다기능 고무장갑, 반조리식품

▶ 블루슈머 6 : 제 3의 가족(Family-like Care)
- 가족처럼 따뜻한 돌봄 서비스 및 상품
예)노인 말벗/산책 도우미, 방과 후 학습 지도 도우미, 노인을 위한 홈케어폰, 애완로봇MOU, 애완산업BR>

▶ 블루슈머 7 : 공포에 떠는 아이들(Scared Children)
- 어린 자녀의 안전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예)휴대폰 안심서비스, 경보기, 어린이 안전 관련 보험 및 경호서비스
첨부파일
목록보기
다음글
2008. 3월중 경기도 고용동향
이전글
2007년도 이혼통계 - 2003년 이후 4년째 이혼율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