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9,369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5%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5,898억 원으로 4.6%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6%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7%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3%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37.4%), 음‧식료품(8.3%), 이쿠폰서비스(29.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16.9%), 아동‧유아용품(-32.2%)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5.7% 증가, 전문몰 10.8%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6.8% 감소, 전문몰 3.5%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4.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8.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5.7%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 5.3%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