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 5,58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9%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9,817억원으로 5.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8%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6%로 전년동월(74.1%)에 비해 2.5%p 증가
□ 온라인쇼핑 상품군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48.6%)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료품(15.5%), 음식서비스(15.4%), 농축수산물(13.4%)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6.9%)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18.0%), 가전‧전자(-14.1%) 등에서 감소
□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0% 감소한 11조 3,992억원을, 전문몰은 8.0% 증가한 8조 1,589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종합몰은 3.6% 감소, 전문몰은 0.8% 증가
□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0.4% 증가한 15조 65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1% 증가한 4조 5,516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9%,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5% 각각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