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9,61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4.5%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1,436억원으로 31.1%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8%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8.1%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2.2%), 음·식료품(71.0%), 생활용품(52.8%)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58.1%), 여행 및 교통서비스(-51.5%), 의복(-9.7%)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32.4%, 전문몰 10.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3.0% 증가, 전문몰은 12.8%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34.9%, 온·오프라인병행몰 4.7%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3.5%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4.5%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