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 19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 4,907억원으로 28.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3%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8.0% 차지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34.7%), 여행 및 예약서비스(15.2%), 화장품(24.6%), 생활·자동차용품(10.1%), 의복(10.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 의복(-22.0%), 아동·유아용품(-23.1%), 가전·전자·통신기기(-10.2%), 스포츠·레저용품(-20.2%), 생활·자동차용품(-5.3%)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3.5%, 전문몰 18.5%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5.0% 감소, 전문몰 1.1%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online몰 6.7%, on/offline병행몰 28.3% 증가
○ 전월대비 online몰 6.1%, on/offline병행몰 0.1% 각각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