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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2018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담당부서기획예산과구분작성일2018-04-09

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조 9,07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7,789억원으로 22.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9.4%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0.4% 차지

ㅇ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41.1%), 음식서비스(70.6%), 가전·전자·통신기기(22.2%)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7.3%), 의복(-14.7%), 가전·전자·통신기기(-11.1%)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6.0%, 전문몰 2.6%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7.9%, 전문몰은 13.3%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2.0%, 온·오프라인병행몰 11.0%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9.5%, 온·오프라인병행몰 9.7% 각각 감소

첨부파일2018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hwp2018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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